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은 2009년 탄생한 이후로 급속도로 성장해 왔습니다. 2021년에는 사상 최고치인 68,789달러까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한화로 약 9,000만 원입니다. 정말 어머어마한 금액이지요.
비트코인이 지난 1일 이후 3일 만에 6% 넘게 뛰며 20개월 만에 5300만 원을 돌파했다. 코인 대장주들이 12월 들어 일제히 초강세를 보이자 연말 '산타 랠리'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산타 랠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자산 시장이 상승 랠리를 펼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비트코인이 다시 오르고 있는 시점에 비트코인의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시장은 365일 24시간 오픈되어 있고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각 거래소마다 가격도 다릅니다. 또 상장된 코인의 종류도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차트를 분석하거나 전략적으로 접근하기가 주식보다 힘듭니다. 3곳의 시세를 확인 해보길 권해드립니다.
실시간 비트코인 시세 확인
▶ 업비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NFT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 국내 거래량 1위 거래소
▶ 빗썸
쉽고 안전한 거래는 빗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알트코인 거래, 자동매매, 스테이킹, 예치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코인원
톡 보내듯 간편한 코인거래. 복잡한 계좌인증도 1분 만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위믹스 시세.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
2024년 전망은?
전문가들은 2024년 비트코인은 현재 예정된 상반기 일정표는 그리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첫째,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가능성이다. 도입되면 개인도 기관도 좀 더 손쉽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돼 더 많은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밀려들 거란 기대감이 비트코인 가격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둘째, 2024년 4~5월로 예정된 비트코인의 반감기입니다. 비트코인은 4년에 한 번씩 채굴 보상을 절반으로 줄이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체 발행량이 정해져 있어서 채굴에 대한 보상을 차차 줄여야 합니다. 이를 위한 장치가 반감기입니다.
반감기는 결국 시장에 비트코인 공급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요가 그대로라면 가격은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2012년 11월 28일, 2016년 7월 9일, 2020년 5월 11일 등 지금까지 세 차례의 반감기 때 비트코인 가격은 어김없이 상승했습니다.
마무리
비트코인시세가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면서 여러분들은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나도 한번 투자해 볼까?, 아니면 너무 늦었나? 별의별 생각을 다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딘가에서 본 글에서 코인으로 돈을 벌고자 한다면 반드시 피해야 하는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첫째, '타인에 대한 의존' 둘째, '운에 맡기는 도박 심리' 셋째, '빠른 성공 욕망'
이러한 3가지를 꼭 기억하시고 투자를 하신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의 시세를 궁금하면 도움이 될만한 글들...